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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 (필수)

커피데일리가 제공하는 정보, 뉴스, 이메일 소식지 등 제반 서비스(이하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거나 유료 회원 가입을 하는 것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커피비평가협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신문 ‘커피데일리’의 회원(이하 ‘회원’)가입과 혜택 등(이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사가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적용일 7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하거나 고시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제2항의 공지 또는 고시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까지 이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때에는 그 적용일 이후에도 제7조에 따라 “탈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커피데일리 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등록”이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받고자 회사에 최초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뜻합니다.
② “탈회”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등록된 개인정보의 제공을 철회하고 더 이상 서비스를 받는 것을 중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③ “가입”이라 함은 등록 이후 또는 등록과 동시에 회원이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회원이 되기를 신청하고 회원 지정에 동의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에 대해 연회비 등 서비스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해지”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가입을 철회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⑤ “만료”라 함은 회원이 가입한 유효기간이 지나 더 이상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것을 뜻합니다.
⑥ “개인정보 삭제”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요구 또는 본 약관 및 법령의 기준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행위로서, 탈회와 같은 효력을 갖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의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릅니다.
⑦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 중 연회비를 내고 유료 서비스까지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가진 회원을 뜻합니다.

제5조 (등록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소정양식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등록”을 신청합니다.
② “등록”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1항에 따라 “등록”을 신청한 뒤,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그 승낙의 의사표시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성립됩니다. 회사는 “등록”을 위한 승낙 절차를 자동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등록” 처리 후 제3항 각호의 사유를 발견한 때에는 그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신청서를 허위의 내용으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4. 기타 재단이 정한 “등록”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④ 회사는 등록 신청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의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등록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⑤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회원의 중복 등록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인증수단으로 회원에게 본인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인인증의 처리를 제3의 기관에 위탁할 수 있고, 이 경우 고객이 본인인증을 위하여 제3의 기관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지 않습니다.
  1. 아이핀 인증
  2. 휴대폰 보유 인증
  3. 이메일 보유 인증
  4. 신용카드 보유 인증

제6조 (유료회원, 연회비, 유효기간)
① “유료회원”에 따른 연회비는 6만원,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②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회원”의 유효기간을 일시 정지할 수 없습니다.
③ “유료회원”은 연회비를 신용카드, 가상계좌입금 등의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회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등록” 후 언제든지 “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회”를 처리합니다.
② “탈회” 처리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③ 제1항에 따라 “탈회”하더라도 관계 법령에 따라 거래 정보를 보존해야 할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원”이 열람할 수 있으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박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회복할 때까지 “탈회”와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1. “등록”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 신분으로 형법 기타 형사법령에 따른 범죄 행위에 연루된 경우
  3. 다른 사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 또는 “가입”한 경우
  6. “회원” 신분으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한 경우
  7. “회원” 신분으로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제8조 (등록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등록” 시 신청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재단”에 알려 정정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에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0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제공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3.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 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 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또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①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 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②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
① 회사와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의 규정에 따라 환불이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회원이 이 약관의 개정 또는 제7조 제1항 2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커피데일리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③ 회원이 전항에 따라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대금을 당초 회사에서 정한 조건 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규정,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④ 회사,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등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커피데일리 이용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사유로 환불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다음 각호에 따라 환불합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16조 (사용기간 또는 회원 유지 기간 등)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 또는 회원 유지 기간은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구매일 또는 회원 자격 취득 당일부터 1년입니다. 해당 기간이 경과한 커피데일리 유료서비스 이용권 또는 회원 자격이 소멸되며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제17조 (유료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의 피해보상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8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필수)

1.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14세미만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o 부정거래 방지 및 쇼핑몰 운영방침에 따른 보관 : OO년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시 회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6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영문과 숫자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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